본문 바로가기

자료실/Mac OS X

네트워크 연결된 디렉토리에 .DS_Store 생기지 않게 하기



아카이브 - Mac OS X v10.4 이상: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.DS_Store 파일 생성을 방지하는 방법

이 문서는 네트워크를 통한 .DS_Store 파일 생성을 방지하기 위한 정보가 포함된 고급 문서입니다.

이 문서는 아카이브 처리되었으며 Apple은 더 이상 이 문서를 업데이트하지 않습니다.

Finder를 사용하여 원격 파일 서버와 상호 작용할 때 .DS_Store 파일이 생성되지 않도록 Mac OS X 사용자 계정을 구성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.

참고: 이는 사용자가 SMB/CIFS, AFP, NFS 및 WebDAV 서버와 상호 작용할 때 적용됩니다.

  1. 터미널을 엽니다.
  2.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. 
    defaults write com.apple.desktopservices DSDontWriteNetworkStores true
  3. 컴퓨터를 재시동하거나 사용자 계정에서 로그아웃했다 다시 로그인합니다.

동일한 컴퓨터에 있는 다른 사용자에 대해 .DS_Store 파일이 생성되지 않게 하려면 각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위의 단계를 수행하거나, 새로 수정한 com.apple.desktopservices.plist 파일을 다른 사용자 계정의 ~/Library/Preferences 폴더로 복사합니다.

Additional Information

위의 단계를 수행해도 Finder가 로컬 볼륨에 대해 .DS_Store 파일을 생성하고 기존 .DS_Store 파일이 원격 파일 서버로 복사되는 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.

원격 파일 서버에서 .DS_Store 파일 생성을 비활성화하면 Finder에서 예기치 않은 동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 여기를 클릭하면 예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최근 수정일: 2011. 11. 7


URL 참조 : http://support.apple.com/kb/HT1629?viewlocale=ko_KR